본문 바로가기

모각코(모여서 각자 코딩)

[2020모각코] 6회차 2021.01.27
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'-'연산자로 문자열을 나누어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. 

값을 최소로 만들기 위해선 '-'뒤에 오는 '+'연산을 괄호로 묶으로 값이 최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다.

따라서 입력을 받아 우선 '-'기준으로 문자열을 분리해 주었다. 그 후 '-'와 '-'사이에 있는 '+'연산을 괄호를 쳐서 먼저 계산을 한 후 '-'계산을 해주었다. 입력 조건을 보면 가장 처음과 마지막 문자는 숫자라고 했다. 따라서 문자열에서 첫번째 숫자는 무조건 양수가 된다. 그러므로 첫번째 값만 예외처리를 하여 계산해 주었다.

 
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회의가 끝나는 시간으로 정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.

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입력받아 종료시간을 기준으로 배열을 정렬해 주었다. 종료시간이 같은 경우도 있으므로 그럴 경우에는 시간시간이 더 빠른 쪽이 앞으로 오도록 Override를 작성했다. 종료시간으로 정렬이 되었다면 그 후로는 이전 종료시간과 시작시간을 비교하여 종료후에 시작되는 회의가 있으면 이전 종료시간을 최신화 해주고 회의의 갯수를 하나씩 늘려주었다.